대선 tv 토론 중계 시청 방법 (+생중계 링크)

대선 토론 일정

이번에 처음으로 진행되는 대선 토론은 이재명, 윤석열, 안철수, 심상정 후보들의 4자 토론으로 진행이됩니다. 대선 토론은 SBS, KBS, MBC 지상파 3사의 합동 초청으로 모든 방송에서 생중계로 진행이 됩니다. 해당 대선 토론 일정은 오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총 2시간에 걸쳐 진행이 되며, 진행장소는 KBS 스튜디오에서 진행 됩니다. 자세한 시청 방법 안내드리니 아래를 통해 무료 실시간 시청 바랍니다.

  • 일정 : 2022년 2월 3일 20시~22시까지
  • 참여 후보 : 이재명, 윤석열, 안철수, 심상정
  • 중계사 : SBS, KBS 1TV, MBC

대선 토론 중계 링크

이번 대선 후보 4자 토론은 지상파 3사에서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시청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토론 방식

4인의 후보는 이날 ‘부동산’과 ‘외교·안보’를 주제로 각각 총 20분씩 주제토론을 하게 됩니다.

후보 1인당 질문과 답변을 합쳐 5분만 발언할 수 있는 ‘총량제’가 적용되며 후보들은 ‘자유 주제’와 ‘일자리·성장’을 주제로 각각 총 28분씩의 주도권 토론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후보 1인당 7분씩 주도권을 갖게 되며, 주도권을 가진 후보가 최소 2명의 상대 후보에게 질문해야 됩니다.

토론 시작과 끝에 후보 4명이 각각 30초씩 모두발언과 마무리 발언을 하고, 토론 중간에 사회자의 공통질문이 2차례 이뤄지며, 후보 4명은 각각 30초씩 단답형으로 답변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주제와 할당된 시간을 벗어나기 힘든 구조여서 자유 주제의 주도권 토론에서만 최대 7분간 상대 후보에 대한 각종 의혹 제기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TV 토론이 극심한 혼전 양상을 보이는 대선판을 뒤흔들 막판 변수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주요 공약과 정책, 각종 의혹을 둘러싼 후보들 간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